[판매TIP]뉴스클리핑(12.09)

네이버,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 ‘N클루’ 출시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의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고객 분석과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기업용 솔루션 ‘N클루(NCLUE)’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N클루는 네이버의 수천만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학습한 AI 모델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선보인 상품이다.
구글 클라우드, AI 동영상 생성 모델 ‘비오’ 기업용 출시
구글 클라우드가 AI 기반 동영상 생성 모델 '비오'와 이미지 생성 모델인 '이마젠 3'을 버텍스 AI를 통해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버텍스 AI는 구글 클라우드의 머신러닝·AI 앱 개발 플랫폼이다. 구글 클라우드는 지난 3일부터 비오를 버텍스 AI에 비공개 프리뷰 형태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티메프, 영업 재개로 반등 시도
대규모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를 초래하고 기업 회생 절차에 들어간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몬·위메프(티메프)가 기업 정상화 준비를 서두르는 모양새다. 조인철 법정관리인은 4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있는 티몬 본사에서 '티메프 영업 재개·M&A(인수합병) 성공을 위한 설명회'를 열어 영업재개 준비를 마무리하고 M&A 성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 '빠른정산' 주목
올해 발생한 ‘티메프(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네이버의 빠른정산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빠른정산은 구매자 결제 후 약 3일 만에 판매자에게 대금의 100%를 정산해주는 시스템으로 정산 기간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빠르다.
구글, 한국 모바일 시장서 네이버 추격 가속화
8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구글의 11월 월간활성화이용자(MAU)는 약 3681만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직전 달(10월)과 비교하면 약 244만명이 증가하면서 크게 늘었다. 네이버는 모바일앱 이용자 4300만명 수준을 유지하며 인터넷 검색 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수성하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만큼 안심할 수 만은 없는 상황이다.
네이버페이 '반품안심케어', 판매 1억 건 돌파
네이버페이의 반품 보험 서비스 '반품안심케어'가 적용된 상품의 누적 판매 건수가 1억 건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반품안심케어 적용 상품의 누적 판매 건수는 지난 달 기준 1억9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 건수 5천만 건을 넘은 이후 약 2배 증가한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