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1.17)


 


오픈AI, 챗GPT에 AI 비서 기능 추가

오픈AI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에 아마존의 알렉사,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비서 기능인 '태스크(Tasks)'를 추가했다. 1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오픈AI는 지난 14일 베타 버전으로 '태스크' 기능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주기적으로 해야 할 일을 '챗GPT'를 통해 알림을 공유 받을 수 있게 됐다.
 

틱톡, 19일부터 미국 서비스 전면 중단

미국 내에서 '틱톡 금지법'이 발효되는 19일부터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미국 내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소식통은 미 연방대법원이 틱톡이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미국 내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관리시스템 특허 취득

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관리) 시스템 관련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은 독자적 IT(정보통신) 기술을 개발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어드민 시스템에서 실시간 방송 관리·상품 관리·주문 관리·고객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적으로 제어하고 관리자 권한을 세분화해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신세계와 롯데는 한국 유통의 상징이다. 1969년 신세계백화점이 상공부(지금의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업계 최초 직영백화점 등록을 받으며 국내 유통업의 근대화가 시작됐다. 1970년대 롯데백화점은 1호점(소공점)을 열면서 유통시장에 새롭게 진입했다.
 

토종기업 죽쑬 때 C-커머스 훨훨

한국 시장에 진출하는 중국 기업들의 주요 공략처 중 하나가 자동차 산업이다. BYD, 지커, 샤오펑 등 전기차 브랜드는 물론이고 중국 빅테크 기업 샤오미도 한국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렌터카와 같은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 먼저 진입해 저변을 넓힐 가능성이 높다.
 

구글, AP통신과 제미나이 실시간 뉴스 서비스 제공

구글 클라우드가 자사 '워크스페이스' 요금제에 최신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기본 탑재하며 업무 혁신을 가속화했다. 이를 통해 기업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더욱 향상된 생산성 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