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1.22)


 


전 국민 60%가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경험

지난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사용자가 3천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네이버페이는 지난해 네이버페이를 통해 전 국민의 60%에 달하는 3,068만 명이 포인트를 적립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중 54%에 해당하는 1,659만 명은 연간 1만 원 이상을 적립했고, 누적 10만 원 이상 포인트를 쌓은 사용자는 전년 대비 17% 상승한 531만 명에 달했다.
 

KT, AI 기반 TV광고 분석하는 ‘애드 인덱스’ 출시

KT가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협력해 TV 광고 분석 솔루션 ‘TV 애드 인덱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V 애드 인덱스는 지니 TV의 약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모바일 데이터를 활용해 TV 광고 성과를 분석한다. 
 

CJ온스타일, 신규 입점 브랜드 '확' 늘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신규 입점 브랜드 수가 800여개를 기록해 전년대비 3배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 중 93%가 중소?중견 기업으로 나타났다. 모바일과 TV를 연계한 CJ온스타일 원플랫폼이 중소 브랜드들의 등용문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다.
 

화장품 광고, '니들샷'·'병원용' 표현 금지

앞으로 화장품을 광고할 때 ‘피부 나이가 O살 어려진다’ 같은 문구를 쓸 수 없게 된다. 최근 유행하는 ‘니들샷’, ‘바늘샷’ 등의 표현도 금지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 같은 내용의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 지침’을 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C커머스, K상품 해외 판매 나서… 국내 ‘역직구’ 시장 흔드나

중국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가 초저가 상품 판매 전략으로 국내 시장에서 덩치를 키운 데 이어 판매자가 해외시장에서 상품을 직접 파는 ‘역직구’ 시장에 대한 국내 투자를 본격화했다.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류 상품 판매자를 유치해 해외시장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미국 아마존서 K뷰티 돌풍…기초화장품 판매 122% 쑥

미국에서 한국산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제품 판매액 증가율이 시장 전체의 4~5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초(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아예 K뷰티를 표방한 미국 브랜드가 등장했다. 2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미국 아마존에서 한국산 기초 화장품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2% 급증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