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2.20)


 


SOOP, 플레이디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KT 산하 나스미디어 계열사 플레이디의 매각 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SOOP(구 아프리카TV)이 인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광고 사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SOOP이 플레이디 입찰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라는 분석이다. 시장에서는 국내 광고 시장에서 플레이디의 영향력이 상당했던 만큼 SOOP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는 평가가 나온다.
 

유통업계, 고물가에 성역 없는 전쟁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그간 식료품·생필품 위주로 판매하던 이커머스 기업들은 오프라인 업체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명품 시장에 손을 뻗기 시작했다. 쿠팡, 컬리 대표적인 이커머스 업체들이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로 매출 성장이 어려워지자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시킬 수 있는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 것이다.
 

GS25, 3천 원대 더마 화장품 출시… 가성비 뷰티 공략

GS25는 고품질 소용량 기초화장품·목욕용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워시 30ml △더마비 모이스처 바디로션 30ml △리얼베리어 크림 라이트 10ml 등으로, 각각 3000원에 선보인다.
 

'티메프 사태' 홍역 치른 금감원, 올해부터 '빅테크'도 정기검사 나선다

금융감독원이 올해부터 네이버파이낸셜, 카카오페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등 '빅테크'(대형 전자금융업자) 기업에 대해서도 정기 검사에 나선다. 지난해 '티메프 사태'를 야기했던 정산대금 관리체계 등이 중점 검사 대상이다.
 

네이버쇼핑 '유료 멤버십'의 '늪' 전략

네이버쇼핑이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멤버십 확장 전략을 들고 나왔다. 단순히 유료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늘리는 것에서 벗어나 입점 브랜드사들이 자체적으로 멤버십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쇼핑 활동성이 높은 유료 멤버십 구독자와 브랜드사를 이어 주는 가교 역할을 맡는다는 계획이다.
 

구매 대신 구독하는 시대…청년은 AI, 중년은 생활가전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을 통해 성인 남녀 1000명을 조사한 '최근 소비자 구독서비스 이용실태' 분석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소비자 94.8%가 구독서비스를 이미 이용해본 경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