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 소식 광고 > 이미지 사이즈 변경 안내 (25.5.8 적용)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오는 5월 8일부터 쇼핑소식광고의 메인이미지 사이즈가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기존 : 300x200px
- 변경 : 750x500px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이미지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며
이미지 비율(3:2)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기존 제작 방식에 큰 부담 없이 새로운 규격에 맞춰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변경 전 등록된 기존 이미지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하나,
5월 8일 이후부터는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에 대해 수정 또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오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사전에 변경된 규격에 맞는 소재 준비를 부탁드립니다.
더 나은 광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선이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적용 일정 : 2025년 5월 8일(목)
2. 변경 사항 : 쇼핑소식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
- (기존) 300x200px
- (변경) 750x500px (최소 용량 20KB – 최대 용량 500KB)
3. (구)사이즈 소재 참고사항
- 5월 8일 이전에 등록된 소재는 계속 운영은 가능합니다.
- 다만, 5월 8일 이후 기존 사이즈(300x200)의 소재는 신규 등록이 불가하며,
기존에 등록한 소재 수정에도 신규 사이즈(750x500)의 이미지를 새로 등록하셔야 수정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