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통합검색 모바일/PC 지면 내 일부 광고 UI 변경 안내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통합검색지면 모바일/PC '네이버 가격비교' 영역 및 PC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내 쇼핑검색광고 UI가 일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5월 15일(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지면
- 모바일/PC 통합검색 검색결과
■ 변경 내용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리뷰/찜수 확장소재 위치 변경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리뷰/찜수 표기방식 변경 (최대값 9,999+ 표기 → 만 단위 표기)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가전뷰 대상 상품카드 내 인증뱃지 표기
- 모바일/PC 쇼핑검색광고 상품카드 내 상세배송날짜 상시 노출
- PC 쇼핑검색광고 리스팅뷰/가전뷰 대상 상품명 내 검색어 매칭 단어 텍스트 볼드 처리 적용
- PC 쇼핑검색광고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총 상품 수 확대 (총 18개 → 총 20개, 1 페이지당 6개 → 5개)
■ 변경 예시
- ‘네이버 가격비교’ 영역

?
- ‘방금 본 상품 연관 추천’ 영역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광고UI에 대한 변경 사항으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PC 쇼핑검색광고 리스트형 상품명 내 검색어 매칭 단어 텍스트 볼드 처리 적용"건의 경우 5/15~5/22 내부 테스트로 인해 일부 트레픽에 대해서는 볼드 처리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23 이후에는 전체 적용될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