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2025년 7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7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ADVoost 쇼핑 캠페인 도서 카테고리 확장

[2] ADVoost 쇼핑 캠페인 기기, OS별 성과 제공 중단

 

 

■ 상세 변경 내용

[1] ADVoost 쇼핑 캠페인 도서 카테고리 확장 안내

ADVoost 쇼핑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도서 서비스' 지면에서 도서 상품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내용 및 ADVoost 쇼핑 도서 카테고리 확장 안내를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 광고 등록 : 2025년 7월 10일(목) 16:00 부터 등록 가능

- 광고 노출 : 2025년 7월 23일(수) 이후

 

2. 변경 사항

- 도서 상품은 ADVoost 쇼핑 캠페인의 애셋그룹 내 아이템세트에서 아이템 유형 “도서”를 선택하면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도서 상품 대상으로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도서 서비스'에 노출되는 광고 UI는 해당 지면 특성에 맞춘 광고 UI로 기존 쇼핑검색광고로 노출되는 광고 UI와 다를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 보다 자세한 설정 방식은 온라인 도움말(7/10 업데이트 예정)을 참고해 주세요.

 

 

[2] ADVoost 쇼핑 캠페인 기기, OS별 성과 제공 중단 안내

ADVoost 쇼핑 캠페인의 성과 리포트에서 기기, OS별 성과 제공을 중단합니다.

해당 캠페인의 광고가 외부 지면에 노출되는 경우, 광고가 노출된 기기, OS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기기 또는 OS별 성과 리포트의 정확도가 낮아짐에 따른 조치이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향후 시스템 및 데이터 처리 방식의 개선을 통해, 보다 정확한 성과 리포트가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리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7월 11일(금) 00:00

해당 변경 시각 이후 집계되는 데이터부터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2025년 7월 11일 이후, 성과 리포트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의 성과 조회 시 기기, OS별 성과를 구분하여 볼 수 없습니다.

(조회 조건 오디언스 - 기기, 기기 및 OS 선택 시 리포트 조회 결과에 ‘모름’으로 분류되어 노출)

- 적용 일자 및 변경 시각 이전에 리포트가 집계된 ADVoost 쇼핑 캠페인은 기기, OS별 성과를 그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앱 광고주께서는 MMP사 대시보드 또는 리포트에서 기기 및 OS 별 지표를 기존과 동일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