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뉴스클리핑(07.17)

#데몬헌터스굿즈 #오아시스티몬 #트렌딩페이지 #네플스AI #잡코리아블라인드 #떡볶이엔밀키스 #광고가죽은시대

1. 케이팝 애니 데몬헌터스 흥행에 K-굿즈 역직구 78% 증가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K-굿즈 역직구 거래량이 전년 대비 78% 증가했고 거래액도 56% 상승했다고 밝혔다

 

2. 오아시스, 티몬 품었다… ‘700만 회원’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 도약

최근 티몬은 회생절차 중 경력직 채용을 재개하며 사업 정상화를 준비 중이며, 오아시스는 회생계획안 인가 직후 가능한 조속한 시일 내에 티몬 플랫폼 재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유튜브, 트렌딩 페이지 폐지… 카테고리별 인기 콘텐츠로 개편

유튜브는 과거 ‘트렌딩(Trending)’ 페이지를 통한 인기 영상 공유 방식에서 벗어나, ‘내가 관심 있는 주제’에 맞춘 개인화된 콘텐츠 추천으로 시청 방식을 개편한다. 유튜브의 이번 개편은 급변하는 콘텐츠 소비 패턴을 반영해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긍정적 변화라고 생각한다. 특히 관심사 기반 추천이 강화되면서 사용자 맞춤형 탐색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4. "커피 구독할래요" 인기 폭발…'단골 대박' 만든 네이버 AI

네플스는 AI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으로 사용자들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발견하게 하면서 재구매와 단골 소비자층이 확장되고 있다. 네플스 앱은 방문자당 구매 횟수와 구매 전환율이 네이버 앱 내 추천쇼핑과 가격비교 서비스보다 2배 이상 높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들의 쇼핑 거래액 비중도 네이버 앱 대비 30%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5. 잡코리아, 블라인드와 손잡고 ‘채용 탭’ 독점 운영

협업에 따라 잡코리아는 블라인드 앱 내 '채용' 영역을 독점 운영하고, 잡코리아 인공지능(AI) 기반 매칭 서비스 '원픽' 공고를 제공한다

 

6. "떡볶이엔 밀키스"…뉴욕 타임스스퀘어 한복판에 뜬 광고

'매운 음식을 먹을 땐 밀키스!'라는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협업했다

 

7. 광고가 죽은 시대, 그래서 다음은요?

전통적인 광고 시장이 급속히 위축되면서, 이제는 마케팅에서 광고가 효과를 잃고 ‘콘텐츠 마케팅’ 시대가 도래했다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거 마케팅하면 광고를 떠올렸지만, 현재는 디지털 광고 비중이 전체의 60%를 넘긴 반면 전통 매체 광고는 줄어들었고, 이에 따라 브랜드 역시 ‘콘텐츠’를 통한 고객과의 관계 구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