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 블록’ 출시 및 해당 영역 내 광고 노출 안내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8월 12일(화) 모바일 통합검색에 ‘맞춤형 블록’이 출시됨에 따라 해당 영역 내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지난 2025년 7월 23일(수)부터 2025년 8월 4일(월)까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맞춤형 블록’ 노출 테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참고: 쇼핑검색광고 ‘맞춤형 블록’ 영역 광고 노출 2차 테스트 안내)
이용자 반응이 높은 안으로 모바일 통합검색에 ‘맞춤형 블록’이 출시되며, 해당 영역 내 광고 노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맞춤형 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노출되며,
입력한 키워드와 적합한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개인화 랭킹되어 제공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8월 12일(화)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맞춤형 블록’
■ 적용 상세
- ‘맞춤형 블록’ 위치 : 가격비교 상/하단
- ‘맞춤형 블록’ 내 노출 광고 위치 및 개수 : 가변
.png?type=w1000)
※ 알아두세요!
- ‘맞춤형 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출시 이후 해당 매체의 광고 노출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블록’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
- 통합검색 ‘맞춤형 블록’에서 맞춤 쇼핑 더보기 클릭 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화면 내 ‘맞춤형 블록’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