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검색대기창 광고 노출 확대 안내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11월 5일(수)부터 가격비교 및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일부 검색대기창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가격비교,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지면에 각각 노출 가능한 상품을 대상으로 검색대기창 내 ‘추천검색어’와 연관된 상품을 노출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11월 5일(수)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네이버 가격비교 홈/검색 검색대기창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홈/검색/버티컬 일부 검색대기창
■ 적용 상세
- 검색창 광고 위치 : 검색대기창 최근검색어 영역 하단
- 노출 광고 개수 : 가변 (최대 6개)
|
가격비교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
|
|
※ 알아두세요!
- ‘검색창광고’ 노출은 아래 매체 설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ㄴ 가격비교 : ‘네이버 쇼핑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 쇼핑 검색창 - PC’
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모바일’,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창 - PC’
-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해당 매체를 제외해야 합니다.
- 본 변경 사항은 쇼핑검색광고 노출 지면 확대로서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