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2025년 11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11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 상세 변경 내용
[1]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 확대 안내
1. 적용 일자
- 2025년 11월 12일(수)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집행 캠페인 및 입찰 전략이 확대됩니다.
- 반영 이후 하단 캠페인 및 입찰 전략으로도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를 집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 참여 유도 캠페인 -
○ 수동 입찰 CPM
○ 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CPC
- 단, 기존대로 동영상 조회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V,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의 수동 입찰 CPM으로도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광고(배너형, 피드형) 소재 유형 집행 가능 조건(신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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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
입찰 전략 |
청구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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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조회 |
수동 입찰 |
CP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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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도 및 트래픽 |
수동 입찰 |
C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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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
CP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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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 유도 |
수동 입찰 ★ |
C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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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입찰 '클릭 수 최대화' ★ |
CPC |
3. 주의 사항
- 피드형(숏폼), 인스트림, 전면형 동영상 광고의 경우 확대 적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동영상 조회 캠페인에서 피드형 광고 소재 등록 시 제공되던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은 종료되며, 기존 해당 옵션을 설정한 광고 소재는 반려 처리됩니다.
- "행동 유도 미사용 옵션" 기능 종료 후 광고 소재 내 행동 유도 버튼 레이블을 표시하지 않도록 적용하시려는 경우, 행동 유도 "버튼 없음" 설정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