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 종료 및 최종 개편일정(11/24)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지난 4월 말부터 진행된 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하여, 테스트를 종료하고, 
11월 24일(월) 중, 현재 적용된 테스트 버전의 UI로 최종 개편
될 예정입니다.

이번 쇼핑블록 UI개편에 따라 쇼핑블록 영역의 상단 탭 구조 확대 재편 및 전체 사이즈는 +7% 확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사이즈 +40~50% 확대 + 동영상 소재가 효과적으로 노출 가능한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쇼핑블록 영역의 주목도 향상 및 사용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보다 선명하고, 가독성 있게 
상품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럼 아래의 주요 개편사항 및 진행일정을 확인하여 주시고,
PC쇼핑블록 광고 집행 일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 관련
 공지사항 보기


--------------------------------------

1. PC쇼핑블록 UI 주요 개편 사항
 (1) 쇼핑블록 탭 구조 변경
       - 현재 : 쇼핑/맨즈/추천핫딜/쇼핑라이브 
       - 변경 : 쇼핑/맨즈/브랜드샵/추천핫딜/쇼핑라이브
 (2) 쇼핑블록 전체 사이즈 +7% 확대 (높이 확장)
 (3) 몰명링크 : 노출량 확대
       - 현재 : 쇼핑/맨즈 탭 1페이지만 노출
       - 변경 : 쇼핑/맨즈/브랜드샵/추천핫딜 탭 전체페이지 노출
 (4) 쇼핑/맨즈- 핫아이템 
       - 이미지 사이즈 +40~50% 확대
       - 영상 추가노출 가능 (1페이지 이후, 특정 페이지에서 영상 랜덤 노출)
       - 쇼핑-핫아이템 노출량 축소(여성+비로그인PV 전체 -> 96%)
 (5) 쇼핑/맨즈-포커스템
       - 영상 추가노출 가능 (1페이지를 포함한 전체 페이지에서 배너/영상 랜덤 노출)
       - 노출량 확대
         ㄴ 현재 : 쇼핑/맨즈 탭 1페이지만 노출
         ㄴ 변경 : 쇼핑-포커스템 : 쇼핑 탭 전체페이지 + 브랜드샵/추천핫딜 탭의 여성/비로그인PV대상 전체페이지 노출
                       맨즈-포커스템 : 맨즈 탭 전체페이지 + 브랜드샵/추천핫딜 탭의 남성PV대상 전체페이지 노출
 (6) 쇼핑-브랜드샵
       - 상단 단독 탭 노출 구성
       - PC메인 디폴트 노출량 제공 : 여성+비로그인PV의 4%
       - 1구좌 구매 시, 1구좌 추가 제공 (총 6개 상품 노출 가능)
       - 이미지 사이즈 +50% 확대
       - 광고주ID당, 최대 2구좌 -> 1구좌 구매 가능
 (7) 추천핫딜
       - 상단 단독 탭 추가 노출 유지 (썸네일 10 -> 8개)


2. UI개편 진행일정

 
- 입찰기준 : 11월 17일 주간
  - 노출기준 : 11월 24일(월) 오후 경, UI변경 예정


3. 기타 안내사항

 - 원할한 UI 변경배포 진행을 위해 쇼핑/맨즈-포커스템 소재 등록 시, 
개편 전/후 소재 사이즈를 동시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개편 완료 직후, 개편 전 소재등록 필드 삭제 예정)
 - 쇼핑-브랜드샵은 1구좌 추가 제공에 따라, 
최소 6개의 상품 소재의 노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핫아이템/포커스템 광고리포트 집계 시, 
영상소재는 이미지(배너)와 포함된 지표로 제공됩니다.
   (추후, 영상소재 구분 집계 개선 예정)

--------------------------------------------

위 안내드린 쇼핑블록 UI개편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노출지면 활용으로
광고주의 다양한 마케팅 니즈 반영 및 개선된 광고 효율을 기대하며,
네이버 가격비교 입점 광고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