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 종료 및 최종 개편일정(11/24)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지난 4월 말부터 진행된 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로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하여, 테스트를 종료하고,
11월 24일(월) 중, 현재 적용된 테스트 버전의 UI로 최종 개편될 예정입니다.
이번 쇼핑블록 UI개편에 따라 쇼핑블록 영역의 상단 탭 구조 확대 재편 및 전체 사이즈는 +7% 확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지 사이즈 +40~50% 확대 + 동영상 소재가 효과적으로 노출 가능한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쇼핑블록 영역의 주목도 향상 및 사용자가 다양한 방식으로 보다 선명하고, 가독성 있게
상품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그럼 아래의 주요 개편사항 및 진행일정을 확인하여 주시고,
PC쇼핑블록 광고 집행 일정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참고]PC쇼핑블록 UI개편 테스트 관련 공지사항 보기
--------------------------------------
1. PC쇼핑블록 UI 주요 개편 사항
(1) 쇼핑블록 탭 구조 변경
- 현재 : 쇼핑/맨즈/추천핫딜/쇼핑라이브
- 변경 : 쇼핑/맨즈/브랜드샵/추천핫딜/쇼핑라이브
(2) 쇼핑블록 전체 사이즈 +7% 확대 (높이 확장)
(3) 몰명링크 : 노출량 확대
- 현재 : 쇼핑/맨즈 탭 1페이지만 노출
- 변경 : 쇼핑/맨즈/브랜드샵/추천핫딜 탭 전체페이지 노출
(4) 쇼핑/맨즈- 핫아이템
- 이미지 사이즈 +40~50% 확대
- 영상 추가노출 가능 (1페이지 이후, 특정 페이지에서 영상 랜덤 노출)
- 쇼핑-핫아이템 노출량 축소(여성+비로그인PV 전체 -> 96%)
(5) 쇼핑/맨즈-포커스템
- 영상 추가노출 가능 (1페이지를 포함한 전체 페이지에서 배너/영상 랜덤 노출)
- 노출량 확대
ㄴ 현재 : 쇼핑/맨즈 탭 1페이지만 노출
ㄴ 변경 : 쇼핑-포커스템 : 쇼핑 탭 전체페이지 + 브랜드샵/추천핫딜 탭의 여성/비로그인PV대상 전체페이지 노출
맨즈-포커스템 : 맨즈 탭 전체페이지 + 브랜드샵/추천핫딜 탭의 남성PV대상 전체페이지 노출
(6) 쇼핑-브랜드샵
- 상단 단독 탭 노출 구성
- PC메인 디폴트 노출량 제공 : 여성+비로그인PV의 4%
- 1구좌 구매 시, 1구좌 추가 제공 (총 6개 상품 노출 가능)
- 이미지 사이즈 +50% 확대
- 광고주ID당, 최대 2구좌 -> 1구좌 구매 가능
(7) 추천핫딜
- 상단 단독 탭 추가 노출 유지 (썸네일 10 -> 8개)

2. UI개편 진행일정
- 입찰기준 : 11월 17일 주간
- 노출기준 : 11월 24일(월) 오후 경, UI변경 예정
3. 기타 안내사항
- 원할한 UI 변경배포 진행을 위해 쇼핑/맨즈-포커스템 소재 등록 시, 개편 전/후 소재 사이즈를 동시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개편 완료 직후, 개편 전 소재등록 필드 삭제 예정)
- 쇼핑-브랜드샵은 1구좌 추가 제공에 따라, 최소 6개의 상품 소재의 노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핫아이템/포커스템 광고리포트 집계 시, 영상소재는 이미지(배너)와 포함된 지표로 제공됩니다.
(추후, 영상소재 구분 집계 개선 예정)
--------------------------------------------
위 안내드린 쇼핑블록 UI개편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노출지면 활용으로
광고주의 다양한 마케팅 니즈 반영 및 개선된 광고 효율을 기대하며,
네이버 가격비교 입점 광고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