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2026년 01월01일 데일리 마케팅 뉴스레터


#포르쉐광고 #카카오요금인상 #쓱세븐클럽 #차별화메세지 #중국마케팅트렌드 #회화앱마케팅 #2030브랜드마케팅


1. 결과물보다 '메이킹 필름'이 더 중요하다, 포르쉐 반AI 광고로 진정성 어필

AI가 범람할수록 인간의 땀과 노력은 더 비싼 가치를 인정받습니다. 마케팅 전문가 관점에서 이 '휴먼 터치의 귀환' 현상, AI는 효율을 주지만, 감동은 사람이 줍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건 매끈한 픽셀이 아니라, 그 안에 담긴 브랜드의 땀과 체온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2. 카카오 브랜드메시지 요금인상, 1분기 '카나나 인 카카오톡' 출시

광고 단가 인상: 브랜드메시지 요금 체계 변경으로 평균 메시지당 약 2원 인상(채널 친구 여부 등으로 차등 적용, 최대 약 27원 수준), AI 에이전트 출시: 1분기 중 ‘카나나 인 카카오톡’ 정식 출시 예정, 사용자의 대화 맥락을 이해해 행동을 제안하는 온디바이스 AI 에이전트. 서드파티 앱 연동 추진.

 

3. SSG닷컴 1월, 신규 유료 멤버십 ‘쓱세븐클럽’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이 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신규 멤버십 예고 이후 신규 방문자와 가입자도 늘고 있다. 9~14일 하루 평균 신규 방문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7%, 신규 가입 회원 수는 12% 늘었다.

 

4. 차별화 메시지 기획을 위한 4단계 프로세스

- 다수 고객들이 듣고 싶어 하는 보편적인 약속(What)을 먼저 찾으세요.
- 시장 내 다수의 기업들이 주장하는 약속의 근거(HOW)를 찾으세요. 
- 그 HOW에 대한 의문을 던져보세요. 
- 우리가 해결하는 새로운 문제를 정의해 보세요. 


5. '중국 마케팅 시장판도 '왕홍(메가 인플루언서)' 중심의 '한 방' 전략에서, '소비자 주도' 중심의 '게릴라전'으로

수억 원을 받는 왕홍의 말은 이제 '대본'으로 들리지만, 팔로워 1,000명의 KOC가 쓴 리뷰는 '찐 후기'로 들립니다.
동질감의 승리: 소비자는 나와 동떨어진 연예인보다, 나와 비슷한 피부 고민, 비슷한 소득 수준을 가진 '일반인'의 경험담에 더 깊이 공감합니다. (구매 의사 +34%의 근거)

 

6. 새해 목표는 영어로, 영어 학습 앱들 마케팅 AI가 붙은 전면전

영어 학습 앱 업계가 새해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전개 중이다. 스픽은 오프라인 몰입 이벤트와 비주얼 롤플레이로 체험 중심 전략을, 말해보카는 연말·연초 할인과 AI 실전 회화 보강 기능을, 듀오링고는 게임 콜라보와 LLM 기반 튜터·인증 연동으로 차별화를 노린다. 각사 전략은 ‘몰입 경험’, ‘실전 보강’, ‘보상 연결’이라는 공통 분모를 가진다.

 

7. 2030에게 브랜드는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내 취향을 완성해 주는 '도구'다.

과거에는 이효리 같은 슈퍼스타 한 명을 내세워 "우리 브랜드 멋지지?"라고 외쳤다면, 이제는 "너 농구 좋아해? 그럼 이 사람 알지? 우리가 그 사람이랑 만들었어"라고 귓속말을 건네는 방식입니다. 신뢰의 이동: 특정 카테고리(농구, 캠핑, 골프 등)에서는 유명 연예인보다 그 바닥에서 인정받는 '찐 전문가'의 추천이 훨씬 강력합니다. 이는 '진정성'을 중시하는 2030 세대의 특징입니다.
목록

무료 상담 신청

광고 매체를 선택해주세요.
월 예상 광고비를 선택해주세요.
보기
이용목적
  • -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을 전달하기 위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항목
  • - 이름/회사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보유기간
  • - 30일

1644-4527

평일 10:00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