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네이버 쇼핑 판매지수 EP 도입 및 CPA 스크립트 수집 종료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 센터 담당자입니다.

네이버 랭킹 결정요소인 주문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CPA 스크립트가 종료되고 EP형태의 수집방식으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그간 주문데이터 수집을 위해 사용된 CPA 스크립트는 주문데이터가 유실되고 취소데이터를 반영하지 못하는등,
데이터 정합성이 확보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이 진행되는 EP 형태의 수집방식은 TSV형태로 보다 제작이 쉬워졌을 뿐만 아니라,
상품연동 EP와 방식이 동일해 간편하게 제작이 가능합니다.

판매지수 EP의 제작방식 및 생성규칙은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시고,
일정 및 등록과 관련된 문의는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판매지수 EP 등록 가능일자 : 1/3(목) ~
* CPA 스크립트 수집 종료 및 설치지원 종료일자 : 2/4(월)
* CPA 등록 문의처 : '쇼핑파트너존 1:1 문의 내 문의유형 판매지수EP문의 -> 설치문의' 로 요청양식과 함께 질의
단, 카페24, 고도몰등의 호스팅사를 통해 입점한 경우 호스팅사 측에 반영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 요청 양식 : 
ex 
몰ID 몰명 판매지수 URL
navershopping 네이버쇼핑 http://navershopping.com/salesdata.tsv

# 판매지수 EP는 전달주신 URL을 검수한 후 D+3 이내(영업일기준)에 답변과 함께 완료됩니다.
# 반드시 네이버를 경유한 판매데이터로 한정해주셔야 합니다.
# 실제 발생한 판매데이터보다 과도한 판매데이터를 전송하는 등의 행위는 검증에 의해 몰 전체 판매지수 반영이 취소되는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