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네이버 쇼핑 모바일/PC 통합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이전에 알려드린 바와 같이, 다음주 금요일(2019-05-03)부터 모바일/PC 통합 노출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행 이후에는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지 않던 상품들이 추가로 모바일 환경에 노출 되어 과금 되실 수 있으니, 모바일 노출에 대한 과금을 원치 않으시는 광고주께서는 이전 공지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공지 내용


네이버 쇼핑에서는 2012년 6월부터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고, 동년 8월 경부터 모바일 과금을 시작하였습니다.

시행 당시 모바일을 통한 구매가 많지 않았던 시기라 구매와 연결되지 않고 클릭 과금만 차감되는 것을 우려하는 의견이 많았고,  이에 '모바일 과금 동의'항목을 두어 과금에 동의하신 경우에만 모바일 환경에서 상품을 노출해 드리고 있었습니다.



이후 모바일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PC 환경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추월하였고, 현재는 모바일을 통한 상품 탐색/구매가 자연스러워져 디바이스별 노출 제어에 대한 필요성이 낮아진 상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노출 예외를 두다 보니 모바일과 PC검색결과가 다른 부분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에 네이버 쇼핑에서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5월 3일부터 PC/모바일에 모두 동일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책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 시행일 : 2019-05-03(금)

- 시행일 이후에는 상품이 모바일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모바일 과금 동의)이 제외되어, 기존 모바일 환경에서 노출되지 않던 상품들이 모바일에 추가 노출/과금 예정

- 세부내용

  ㄴ 5월 3일(금) 시행 시점 이후부터 일부 상품 모바일 노출 시작되어, 해당내역은 5월 4일(토) 과금

  ㄴ 5월 4일(토) 대부분의 상품이 모바일에 추가 노출, 5월 4일 클릭 과금 내역은 5월 5일(일) 차감 예정

 

서비스 품질 향상과 디바이스별 제어에 따른 오류 요소 저감을 위해 시행하는 조치이기 때문에 광고주 분들의 양해 부탁드리며,

이전과 같이 모바일 노출을 별도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과금을 원치 않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어 이용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 상품 노출 제어

- 전체 상품 서비스 노출 제어  : 쇼핑파트너존>상품정보수신현황>쇼핑몰 상품DB URL내 수정요청 버튼을 클릭, 노출되는 팝업창에서 서비스OFF버튼 체크 후 요청 버튼 클릭, 검수 후 전체 상품 서비스OFF 진행

- 개별 상품 서비스 제어 : EP를 통해 품절처리를 진행, 또는 쇼핑파트너존>상품관리>상품현황 및 관리>서비스 상품 등의 메뉴에서 상품 개별/복수 선택 후 서비스 중지 버튼 클릭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