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모바일 파워링크 신규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등록가이드 및 검수기준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모바일 파워링크 신규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에 대한 등록가이드 및 검수기준을 알려드립니다.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파워링크 신규 확장소재(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의 등록가이드 및 검수기준 안내] 확장소재 등록가이드 I.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링크 공통 - 광고그룹 단위로 등록이 가능하며, 광고그룹당 동일 유형의 확장소재를 2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광고그룹의 확장소재 탭에서 [+새 확장 소재] 버튼을 클릭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확장소재 유형을 선택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 이미지로 등록 가능한 파일 유형은 : BMP, JPG, JPEG, PNG, GIF 입니다. - 이미지는 가로 214 픽셀*세로 214픽셀 크기로 등록하실 수 있으며, 만약 이 보다 더 큰 이미지를 등록하실 경우, 214픽셀*214픽셀로 crop되어 등록됩니다. - 이미지 등록시 "등록한 이미지를 이미지 라이브러리에 저장합니다"를 체크하면, 추후 다른 그룹에 추가할 때 "이미지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오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급옵션"을 클릭하면 "요일/시간대", "기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II.이미지형 서브링크만 해당 - 이미지별 링크이름은 공백을 포함하여 최대 6자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별 링크이름은 중복 등록할 수 없습니다. ? - 이미지별 연결URL은 해당 광고주의 비즈채널에 등록된 사이트 URL 내에서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별 연결URL은 중복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3개의 이미지 중에서 중복이 있을 경우 노출이 제한됩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노출대상 키워드.zip 1. 해당 키워드는 이미지형 서브링크 노출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2. 노출 대상 키워드는 추후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은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이미지 검수 기준 I. 관련있는 이미지 ① 광고주의 사이트 및 업체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②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③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및 광고문안(제목, 설명 등)과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II. 품질높은 이미지 ① 직접 촬영한 사진 이미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그래픽/일러스트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업체의 CI/로고/마크 등을 추가한 이미지는 원칙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제품이나 서비스에 CI/로고/마크가 이미지의 전체적인 품질을 저하하지 않는 수준으로 표현된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해상도가 낮거나 과도한 보정, 깨진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합성/분할 이미지, 이미지 외 여백이 있는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테두리, 기타 효과 등을 넣은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⑦ 가로/세로를 늘린 왜곡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⑧ 업체 관련 전화전호, 인터넷주소, 이메일 등이 확인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영업장 전경 사진 등을 통해 전화번호 등이 강조되지 않은 수준으로 노출되는 경우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⑨ 동일한 키워드로 이미 검수 통과한 다른 광고와 동일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동일 광고주 여부와 상관없이) ⑩ 이미지형 서브링크의 경우, 3개의 이미지 중에서 중복되는 이미지가 있을 경우 노출이 제한됩니다. III. 적절한 이미지 ① 저작권, 초상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법령, 풍속, 사회질서에 반하는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정적, 폭력적, 선정 내용 연상 등)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