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네이버 PC 메인 개편에 따른 쇼핑박스 변경사항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네이버 PC 메인 개편이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PC 쇼핑박스 광고 변동 사항을 공지 드립니다.
이번 PC 메인 개편은 단계적으로 1)”웨일 브라우저를 대상 베타서비스” 제공하고 2)이후 일반 브라우저 대상 “체험하기” 제공 3)2020년 초 “전체 브라우저 대상 신메인 전환”을 할 예정 입니다. 웨일브라우저 베타테스트는 10월28일 오후 중 시작되며, 이후 체험하기, 전체 전환 일정은 아직 미확정 상황으로 확정되는 대로 재공지 드리겠습니다.
이번 PC메인 개편 시 쇼핑박스 광고의 노출 형태나 판매방식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소재 사이즈가 기존대비 커지기 때문에 트렌드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PC쇼핑박스 광고들은 “기존 사이즈+웨일브라우저 테스트버전 사이즈” 각 2개의 다른 사이즈로 소재가 등록/운영 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PC 메인 개편에 따른 쇼핑박스 변경사항 ]
1. 대상 광고: PC쇼핑박스 “트렌드상품, 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2. 변경 내용
i. 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소재 등록 사이즈 기준)
- 트렌드상품: 188x234px -> 214x292px
- 트렌드몰A/B형: 184x138px -> 214x214px
- MEN: 184x138px -> 214x292px
- PLAY-FUN: 232x128px -> 248x168px
ii. (신), (구) 소재관리 필요(중요사항)
- 트렌드상품(상/중/하)은 (신),(구) 별도운영 필요 없이 기존처럼 운영하면 리사이징하여 테스트 영역에 활용합니다. 즉 트렌드상품의 경우 “2벌의 소재 운영이 필요치 않습니다.”
- 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광고는 (신),(구) 2벌의 소재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이드가 변경되기에 (신)은 새롭게 적용되는 가이드에 맞추고, (구)는 기존과 동일한 가이드의 소재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 10월28일에 적용되는 뉴메인 “웨일 브라우저 테스트”의 경우 쇼핑박스의 웨일브라우저 클릭 비중이 낮기에 기존 (구)소재관리에 집중하고, 상대적으로 (신)소재관리의 소재운영 비중은 낮추어도 됩니다만 소재 미등록은 불가합니다.
iii. 소재가이드 변경
- 신메인에서는 트렌드몰A/B형, MEN은 이미지 사이즈 변경뿐만 아니라 제작 가이드도 변경 됩니다.
- 트렌드상품 처럼 배경이 있는 상품 이미지를 기본으로 하게 됩니다. (신)가이드는 10월7일 주간 전체 배포 드리겠습니다.
3. 일정:
- 2019년 10월 14일 PC쇼핑박스 판매분의 노출 시점(10월28일)부터 적용
- 2019년 10월 21일 (신)소재관리 오픈(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 2019년 10월 28일 오후 중 1차 웨일 브라우저 대상 베타 서비스 시작
- 이후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 일정 및 내용은 변경 될 수 있으며, 추가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빠르게 재공지 드리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목록
네이버 PC 메인 개편이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PC 쇼핑박스 광고 변동 사항을 공지 드립니다.
이번 PC 메인 개편은 단계적으로 1)”웨일 브라우저를 대상 베타서비스” 제공하고 2)이후 일반 브라우저 대상 “체험하기” 제공 3)2020년 초 “전체 브라우저 대상 신메인 전환”을 할 예정 입니다. 웨일브라우저 베타테스트는 10월28일 오후 중 시작되며, 이후 체험하기, 전체 전환 일정은 아직 미확정 상황으로 확정되는 대로 재공지 드리겠습니다.
이번 PC메인 개편 시 쇼핑박스 광고의 노출 형태나 판매방식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소재 사이즈가 기존대비 커지기 때문에 트렌드상품을 제외한 나머지 PC쇼핑박스 광고들은 “기존 사이즈+웨일브라우저 테스트버전 사이즈” 각 2개의 다른 사이즈로 소재가 등록/운영 되어야 합니다.
자세한 변경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PC 메인 개편에 따른 쇼핑박스 변경사항 ]
1. 대상 광고: PC쇼핑박스 “트렌드상품, 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2. 변경 내용
i. 광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소재 등록 사이즈 기준)
- 트렌드상품: 188x234px -> 214x292px
- 트렌드몰A/B형: 184x138px -> 214x214px
- MEN: 184x138px -> 214x292px
- PLAY-FUN: 232x128px -> 248x168px
ii. (신), (구) 소재관리 필요(중요사항)
- 트렌드상품(상/중/하)은 (신),(구) 별도운영 필요 없이 기존처럼 운영하면 리사이징하여 테스트 영역에 활용합니다. 즉 트렌드상품의 경우 “2벌의 소재 운영이 필요치 않습니다.”
- 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광고는 (신),(구) 2벌의 소재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가이드가 변경되기에 (신)은 새롭게 적용되는 가이드에 맞추고, (구)는 기존과 동일한 가이드의 소재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 10월28일에 적용되는 뉴메인 “웨일 브라우저 테스트”의 경우 쇼핑박스의 웨일브라우저 클릭 비중이 낮기에 기존 (구)소재관리에 집중하고, 상대적으로 (신)소재관리의 소재운영 비중은 낮추어도 됩니다만 소재 미등록은 불가합니다.
iii. 소재가이드 변경
- 신메인에서는 트렌드몰A/B형, MEN은 이미지 사이즈 변경뿐만 아니라 제작 가이드도 변경 됩니다.
- 트렌드상품 처럼 배경이 있는 상품 이미지를 기본으로 하게 됩니다. (신)가이드는 10월7일 주간 전체 배포 드리겠습니다.
3. 일정:
- 2019년 10월 14일 PC쇼핑박스 판매분의 노출 시점(10월28일)부터 적용
- 2019년 10월 21일 (신)소재관리 오픈(트렌드몰A/B형, MEN, PLAY-FUN)
- 2019년 10월 28일 오후 중 1차 웨일 브라우저 대상 베타 서비스 시작
- 이후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 일정 및 내용은 변경 될 수 있으며, 추가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빠르게 재공지 드리겠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