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NAVER]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

2019년 12월 18일(수)부터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대상 자동입찰(beta)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쇼핑검색광고 자동입찰 beta 기능 적용 일정 및 사용 안내]

■ 적용 일정 : 2019년 12월 18일(수) 

■ 메뉴 위치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의 '기본 입찰가 설정' 

■ 기능 설명 :
  - 쇼핑검색광고 캠페인에 광고 그룹 기본 입찰가를 클릭과 전환을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자동 조정하는 '자동입찰(beta)' 기능을 추가합니다.
  - 해당 자동입찰(beta) 기능은 '쇼핑몰 상품형' 광고그룹 유형에만 적용이 됩니다. '제품 카탈로그형' 광고그룹 유형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자동입찰은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에 적용이 되며, 광고그룹 하루예산을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 알아두세요.


- 자동입찰은 단순 광고운영 편의 기능으로 광고 성과의 유지 및 향상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 개별 소재 입찰가를 사용할 경우, 해당 소재는 자동입찰가의 그룹 입찰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소재에 대해서 수기 입찰 전략을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나, 개별 입찰가를 설정한 소재가 과도하면 자동입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자동입찰은 설정된 그룹 예산 내에서 클릭과 전환을 최대화하는 방향으로 입찰가를 조정하기 때문에, 그룹 하루예산은 광고주님의 입찰전략에 맞춰서 적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룹 예산이 너무 적으면 노출이 안되고, 너무 많으면 입찰가가 과도하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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