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인터넷의 발달과 모바일 사용성 증대로 인해 '1인 미디어'라고도 불리는 블로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마케팅은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상업적인 광고보다는 '누군 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집니다.
또 관심사가 같은 블로거들이 모여 있는 공간이라는 점을 활용하여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1. 높은 신뢰도와 이용률

    소비자는 기존 구매자들의 추천이나 구매자의 후기를 가장 신뢰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찾는 과정에서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경험을 신뢰하는 소비자에게 블로그마케팅은 긍정적인 홍보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소비자의 광고형태별 신뢰도 조사
    구매자들의 추천:78%, 뉴스(신문매체 등):63%, 온라인에 게재된 구매자의 의견:61%, TV:56%, 영화 전 광고:49%, 온라인 배너광고:26%, 문자나 휴대폰 광고:18%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포털사이트 검색 후 이동경로
    블로그:40.4%, 메인페이지:16.0%, 카페:13.4%, 뉴스:4.7%, 지식쇼핑:3.4%, 기타:22.1%

    *출처: 한국 인터넷 진흥원 소비자 조사

    • 소비자들은 네이버 포털 검색 후 블로그로 가장 많은 이동을 하는 것으로 확인

블로그 마케팅의 장점

  • 무작위 노출이 아닌, 원하는 키워드와 주제를 찾는 고객을 선택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 할 수 있습니다.
  •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한없이 홍보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