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광고형태별 신뢰도 조사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인터넷의 발달과 모바일 사용성 증대로 인해 '1인 미디어'라고도 불리는 블로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마케팅은 소비자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상업적인 광고보다는 '누군
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집니다.
또 관심사가 같은 블로거들이 모여 있는 공간이라는 점을 활용하여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소비자는 기존 구매자들의 추천이나 구매자의 후기를 가장 신뢰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찾는 과정에서 블로그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경험을 신뢰하는 소비자에게 블로그마케팅은 긍정적인 홍보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출처: 한국 인터넷 진흥원 소비자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