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마케팅

월간 실 사용자 6억명 돌파, 팔로워당 평균 4.21%의 참여율과 페이스북 대비 58배, 트위터 대비 120배 높은 참여율!
페이스북을 넘보는 인스타그램의 위력은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시작하여 사진으로 끝나는 사진 기반형 SNS로써, 다양한 필터 작업을 통해 사진을 감 성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점이 인스타그램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참여율 비교

트위터: X120, 페이스북: X58

모바일 광고매출 추이(단위:10억달러)

*출처: eMarketer

2015년 모바일 광고 규모: 약 7억 달러, 2016년 모바일 광고 규모: 약 14억 달러, 2017년 모바일 광고 규모: 약 28억 달러, 2015년 페이스북 광고 대비 비중: 3.7%, 2016년 페이스북 광고 대비 비중: 7.1%, 2017년 페이스북 광고 대비 비중: 10.6%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1. 1. 마케팅 선점 기회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광고주는 93%인 반면, 인스타그램은 36% 정도 입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53%는 ‘브랜드’를 팔로우하고 있으며, 브랜드 계정을 운영하여 새로운 광고 소재를 발굴 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2. 2. #해시태그를 이용한 홍보

    검색엔진 키워드 역할을 하는 해시태그로 홍보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검색 시 게시물과 ‘좋아요’의 개수를 볼 수 있으며 게시물의 반응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3. 글 보다 이미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이미지 형식의 콘텐츠를 노출합니다. 단 한 장의 사진으로도 강력한 구매 동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4. 엑티브 유저수 전세계 6억명 돌파

    2016년 6월 이후 유저수 6억명 돌파로 인스타그램의 성장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쇼핑 산업이 발달하면서 인스타그램은 일상의 모든 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장점

  • 20~30대까지 엄청난 사용성과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매체입니다.
  • 사진을 기반으로 하여 이미지로 고객과 소통하는 매체입니다.
  • ‘해시태그’로 검색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