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방법별 광고효과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 및 노출이 되며, 소비자가 정보로 인식하는 유일한 광고를 말합니다.
언론보도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 언론매체에 홍보함으로써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즉, ‘언론사 뉴스를 통해 나의 상품, 기업을 홍보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광고에 비해 거부감이 적고, 광고 보다는 뉴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모든 뉴스는 언론사 데스크의 검수를 거친 후 노출되기 때문에 노골적인 광고를 줄이고 정확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뉴스는 독자 혹은 다른 언론사로 하여금 빠르고 큰 파급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높은 홍보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