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홍보 마케팅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 및 노출이 되며, 소비자가 정보로 인식하는 유일한 광고를 말합니다.
언론보도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 언론매체에 홍보함으로써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즉, ‘언론사 뉴스를 통해 나의 상품, 기업을 홍보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하고 뉴스 텝

언론보도를 해야하는 이유

  1. 1. 63%의 신뢰

    직접적인 광고에 비해 거부감이 적고, 광고 보다는 뉴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2. 2. 정확성

    모든 뉴스는 언론사 데스크의 검수를 거친 후 노출되기 때문에 노골적인 광고를 줄이고 정확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3. 파급력

    뉴스는 독자 혹은 다른 언론사로 하여금 빠르고 큰 파급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높은 홍보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홍보방법별 광고효과
    구매자들의 추천:78%, 뉴스(신문 등):63%, 온라인에 게재된 구매자의 의견:61%, 브랜드 웹사이트:60%, TV:56%, 잡지:56%, 라디오:54%, 브랜드의 후원:49%, 이메일 광고:49%, 영화 전 광고:38%, 검색창 광고:34%, 온라인 배너광고:26%, 문자나 휴대폰 광고:18%

    *출처: 닐슨 온라인 글로벌 소비자 조사

언론보도의 장점

  • 신뢰감 있는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합니다.
  • 관련기사 검색 시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 SNS, 블로그 등을 통한 2차 확산의 효과가 있습니다.
  • 지면 노출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고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