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TIP]네이버쇼핑 FOR YOU 개편에 의한 쇼핑검색광고 영향도 안내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 센터 담당자입니다.
 
네이버 쇼핑 서비스의 개편으로 '쇼핑검색광고-쇼핑몰상품형' 광고 노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쇼핑 개인화추천 서비스 'FOR YOU']
■ 'FOR YOU' 서비스란?
- 사용자 취향의 쇼핑몰과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개인화추천 서비스로
  모바일 통검/쇼검 검색결과의 전체상품 탭 우측 'FOY YOU' 탭에서 서비스 노출되고 있습니다.  (패션 관련 6000여개 키워드 대상)
- 선호몰이 2개 이상인 사용자에 대해 노출되고 있으며, 선호몰은 개인의 쇼핑 이력을 반영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FOR YOU' 서비스 안내 보기)

■ 변경 내용
- 'FOR YOU' 서비스 확대 방안으로 디폴트탭 변경(전체상품탭→FORYOU탭) 및 검색결과 상단 영역('내가 구매한 상품' 노출위치) 노출

■ 적용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 페이지
- 'FOR YOU'탭 노출 대상 사용자

■ 적용 일정
- 디폴트탭 변경: 2019년 2월 11일(월)
- 검색결과 상단 영역 노출: 2019년 2월 14일(목)

[ 'FOR YOU' 디폴트탭 노출 ]
- 마지막으로 FOR YOU 노출 되었을때, FOR YOU탭 클릭 기록이 있는 유저 대상


[ 검색결과 상단 노출]
- 'FOR YOU'탭 노출되는 유저 대상 '전체상품' 탭 상단에 선호몰 리스트 노출


※ 알아두세요!
- 'FOR YOU' 서비스에 쇼핑검색광고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록